본문 바로가기
GAME/Rise Of Kingdoms

라이즈 오브 킹덤즈(라오킹) 오시리스의 관에 대한 정보 및 팁

by MADIMI 2020. 2. 15.

안녕하세요. 


매일같이 농사짖고 수호자만 잡고 있자면 어느덧 조금씩 현타가 오기 시작하는데요.


따분한 일상에서 그나마 게임의 재미를 더해주는 것이 바로 오시리스의 관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시리스의 관은 2주마다 한번씩 개최되며 참여 시 승패 여부에 따라 각기 다른 보상이 주어지는데요. 


전장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규칙과 내용에 대한 이해와 자신만의 전략도 필요합니다.

 

오늘은 오시리스의 관에 대한 정보와 팁에 관해 알아볼까 합니다.



오시리스의 관은 왕국 내 상위 20위까지의 연맹만 신청가능 하며 참여 인원은 총 30명, 예비 인원으로 10명을 지정할 수 있는데요.


오시리스의 관의 신청이 끝나면 부대 관리를 통해 연맹 맹주와 칭호가 있는 임원들이 참여 인원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간혹 다른 연맹에 있다가 오시리스의 관을 위해 타 연맹으로 이동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이때는 신청기간 전에 오시리스의 관에 참여하는 연맹으로 이동하였다가 신청 후에 다시 원래의 연맹으로 이동하셔도 무방하며, 전투 시작 시간 전에만 참여 연맹으로 가입하여 전투원으로 등록된다면 오시리스의 관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매칭 시스템은 여러 왕국 중 비슷한 전투력을 지닌 연맹끼리 이어지게 됩니다.


간혹 고대서버(1200 번대, 1300 번대)의 연맹과 매칭이 된다면 전장에서 관우와 아틸라 같은 압도적으로 강한 사령관들을 만나실 수도 있습니다.


오시리스의 관이 진행되는 전장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유의 사항이 필요한데요.


첫 번째는 병원에서 치료 중인 부대가 없어야 하며, 두 번째로는 부대가 모두 성 안으로 복귀된 상태여야 합니다. 세번째는 전쟁 광란에 걸려있을 시 전쟁 광란이 해지되기 전까지 전장에 진입이 불가능 합니다.


오시리스의 관이 시작하기 전에는 미리 필요한 부대를 저장해 놓는 것이 편리하며 공격력 강화, 방어력 강화, 부대 확대와 같은 아이템들을 미리 사용해 두시는 게 좋습니다.

(전장에 진입한 후에는 아이템 사용을 할 수 없으며 장비, 왕국 칭호, 왕국 버프 및 부적 효과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단, 연맹기술, 연맹 칭호, VIP, 문명 특성, 테마 효과는 적용됩니다.


                                                                                                               ※ 출처 : 미스터비버`s 라이즈오브킹덤즈


또한 연맹 내에서는 미리 참가 인원을 나누어 오벨리스크 최초 점령자, 기타 건물 점령자, 상단, 하단, 중간 등으로 인원을 정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오리시스의 관이 시작하게 되면 현재 보유하고 있는 사령관 중 가장 빠른 조합(1티어 기병 추천)으로 상단 및 하단의 오벨리스크를 점령하여야 합니다. 


빠르게 오벨리스크를 점령하지 못하게 되면 전략 상 상당한 불이익을 얻게 되는데요. 한 예로 오시리스의 관 시작과 동시에 상대 연맹에서 저희 쪽 하단 오벨리스크로 집결을 걸어 오벨리스크가 점령당한 적이 있습니다. 

오벨리스크를 점령하여 성을 이동시키기 전에는 오벨리스크까지 먼 거리를 다수의 부대가 이동하여 가기가 쉽지가 않고, 혹시나 다시 점령하게 되면 성을 이동시켜야 하기 때문에 대다수의 연맹원들은 부대 파견을 머뭇거리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그 다음번 오시리스의 관에서 이 전략을 사용하여 초반에 상당한 우위를 점하여 승리한 경험도 있습니다. 

(초반에 오벨리스크 집결을 걸 시에는 조조 - 미나모토 조합으로 올 기마병 집결을 거시면 되며 오시리스에서 사용 가능한 이동향상 스킬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벨리스크를 점령한 후에는 성을 오벨리스크 주위로 이동시킬 수 있는데요. 이때 부대가 건물 밖에 있거나 집결에 참여한 상태 일때는 이전이 불가능하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오시리스의 관에서 가장 큰 점수를 획득할 수 있는 것은 전장 중간에 있는 오시리스의 신전에 나타나는 관을 수송하는 것이며 연맹점수 3,000포인트와 개인점수 300포인트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점수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관을 들고 아군의 구조물로 옮겨야 하는데 이때 관을 들고 있는 부대는 공격력과 방어력, 행군속도 50%의 디버프를 받기 때문에 무사히 관을 옮기기 위해서는 아군들의 철통같은 엄호가 필요합니다. 


관을 옮길 때는 바이, 조조, 벨리 등의 기마병 사령관을 추천드립니다.


제단, 신전, 전초 기지등과 같은 건물들을 점령했을 때도 점수가 주어지게 되는데요.


최초 점령의 점수가 가장 크며 이후로는 분당 일정 점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오시리스의 관을 진행하다 보면 여러 부대가 얽키어 전투를 벌이기 때문에 상대방의 건물이 비어 있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는데 이때 용기병 - 랜슬롯 조합을 이용하여 빠르고 조용히 점령하는 전략도 상대방을 흔들어 놓기에 좋습니다.


오시리스의 관이 어느 정도 진행되었는데 자신이 목표한 점수에 도달하기가 턱 없이 부족하다면 상대 유저 중 약해보이는 유저의 성에 집결을 걸어 점수를 획득하는 방법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야외 전투에서 상대 유닛을 처치 시 전투력 10,000당 40포인트인 반면에 건물을 공격하게 되면 전투력 10,000당 80포인트를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때 집결을 걸어야 사령관들의 스킬데미지로 더욱 많은 사상자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집결에 참여하는 것 보다는 집결을 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용가능한 수단을 다했는데도 점수가 부족하다 할 시에는 부대 치료를 통해서도 일정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니 치료 가속을 이용하여 치료하는 것도 괜찬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부대 치료 시 자원은 소비되지 않으며 오시리스의 관에서 부대가 병원에 있더라도 종료 시 본 왕국으로 돌아가게 되면 오시리스의 관 진입 전 상태로 돌아가게 됩니다.)



오시리스의 관의 보상은 전장에서 승리할 시 점수에 따라 개인보상으로 황금 모아이 10개부터 5개까지, 패배할 시에는 5개부터 3개까지 받을 수 있는데요.


개인점수 10,000포인트 이상을 채우게 되면 획득 가능한 최대한의 보상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만약 같은 연맹원 중 10,000포인트 미만인 유저가 있다면 점수를 양보하는 배려도 필요할 것 입니다.



이상 오시리스의 관에 대한 정보 및 팁이 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