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Rise Of Kingdoms

라이즈 오브 킹덤즈(라오킹) 채집사령관 특성 및 육성전략

by MADIMI 2020. 1. 26.

□ 채집사령관


채집사령관은

우수사령관백부장,


엘리트사령관쿠스탄차, 샤르카, 카이우스 마리우스, 


영웅사령관잔다르크,


전설사령관선덕여왕, 클레오파트라 7세, 이시다 미쓰나리


가 있으며 공통적인 특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채집사령관은 라오킹 초기시 우선적으로 육성해야 하는 사령관으로 1차 목표는 37레벨까지 육성하여 채집특성의 마지막 특성인 뛰어난 도구(모든 종류의 자원 채집 속도 25% 증가)까지 찍는 것입니다.

(특성을 찍는 순서는 위의 사진에 보이는 초록색 -> 빨간색 -> 하늘색 -> 노란색 -> 보라색 순으로 찍으시면 되며 초록색 칸의 특성의 경우에는 사령관의 스킬에 맞는 자원 채집 속도의 특성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목재 채집 속도를 향상시켜주는 스킬을 가진 쿠스탄차는 사진과 같이 나무 채집 속도를 향상시켜주는 특성을 먼저 찍어주면 되지만, 금화 채집 속도를 향상시켜주는 선덕 여왕의 경우에는 빨간색 칸에 있는 금화 채집 속도를 향상시켜주는 특성을 먼저 찍으시면 됩니다.


초기에는 낮은 레벨의 야만인 및 야만도시로 인해 사령관의 레벨 업 속도가 늦을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채집사령관은 채집에 특화된 스킬로 인해 야민인을 잡기가 다른 사령관에 비해 불리하므로 게임 도중에 얻을 수 있는 경험치책을 채집사령관에 우선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자신이 목표로 한 사령관이 어느정도 육성이 된다며 2차 목표인 40레벨까지 키운 뒤 5성까지 만든 후 


바퀴개선(공성유닛 행군속도 30%), 지혈대(전투 중 중상자 6%감소), 전 부대 방어(유닛 방어력 1.5%증가)의 특성을 찍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바퀴개선을 통해 빠르게 자원으로 이동 및 도시로 복귀가 가능하며, 지혈대전 부대 방어는 채집 킬로부터 부대 내 중상자 수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채집사령관은 스킬에 따라 각 자원에 대한 채집속도가 다릅니다.


따라서 적절한 조합을 통해 더욱 빠르게 해당 자원을 채집할 수 있습니다.


식량카이우스 마리우스이시다 미쓰나리


목재쿠스탄차


석재샤르카 or 잔다르크 or 백부장 클레오파트라 7세


금화는 샤르카 or 잔다르크 or 백부장  선덕여왕


라오킹은 부대 지정 시 주사령관과 부사령관을 임명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주사령관의 특성만 부대에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단, 스킬은 주사령관과 부사령관의 스킬 모두 적용됩니다.)


따라서 주사령관으로 사용할 영웅만 최종 40레벨까지 키우면 되는데


레벨 업이 쉬운 우수엘리트 사령관, 영웅사령관을 주사령관으로, 전설사령관을 부사령관으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전설사령관은 10레벨까지만 키워서 2 또는 3번쨰 스킬까지 개방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또한 엘리트사령관쿠스탄차는 원정 포인트를 통해 조각상을 획득 가능하기 떄문에 스킬 업 시에 다른 엘리트사령관에 조각상을 사용하는 것이 빠른 육성을 위해 좋습니다!


이상 채집사령관 특성 및 육성전략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