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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Rise Of Kingdoms

라이즈 오브 킹덤즈(라오킹) 시작 추천국가와 국가 변경은 어디가 좋을까요?

by MADIMI 2020. 1. 28.

라오킹을 처음 시작할때 어떤 문명이 좋을까?


문명을 바꾸려는데 어떤 문명이 좋지?


라오킹을 시작하거나 어느정도 게임이 진행되다보면


문명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됩니다.


어떤 문명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시작 문명


라오킹을 어느 정도 플레이하신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대부분의 유저들이 "처음 시작할 시 추천 문명은?" 이란 질문을 받게 되면 10명중 9명은 중국을 추천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국뽕에 젖어 한국으로 시작을 하였지만 중국 문명의 특성인 건설속도 5% 증가, 행동력 5% 회복, 초기 사령관인 손무는 빠른 성장에 있어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중국 문명으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손무 사령관에 관해서는 무소과금 유저 사령관 우선순위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중국 문명의 특성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건설속도 5% 증가인데라오킹은 시청 레벨이 올라갈수록 운영할 수 있는 부대의 수가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시청 17레벨에서는 4부대, 22레벨에서는 최대 운영가능 부대인 5부대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빠른 건물 레벨 업은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혹시나 중국으로 선택하여 후회가 드신다면 시청 레벨10 달성 시 문명 교환권을 주기 때문에 원하시는 문명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저는 최소 시청 레벨 22 달성 전에는 바꾸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문명 변경


게임을 어느정도 진행하고 시청레벨이 일정 수준까지 도달하게 되면 조금씩 다른 문명이 눈에 보이기 시작합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은 크게 2가지의 문명에서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바로 한국독일입니다.


한국 문명의 특성은 


궁병 유닛의 방어력 5% 증가, 병원 수용 인원 15% 증가, 연구 속도 3%증가


독일 문명의 특성은


기마병 유닛의 공격력 5% 증가, 부대 훈련 속도 5% 증가, 행동력 10회복


입니다.


어떤 문명이 더 좋을까요?


시청을 변경할 때 쯤이면 대부분의 유저들은 4티어 유닛을 1, 2부대 정도는 운영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최종 부대인 5부대 운영을 위해 빠르게 병력을 생산하고 싶고, VIP상점에서 얻을 수 있는 기마병 전설 사령관인 미나모토와 일일특가로 키울 수 있는 조조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독일 문명으로의 변경을 많이들 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저는 한국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독일로 변경하여 후회 중에 있습니다....ㅠㅠ;;)


제가 한국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크게 2가지 입니다.


가장 중요한 첫 번째 이유연구 속도 3% 증가 때문입니다.


왕국이 통일이 되고 국왕이 선출되면 국왕은 왕국의 유저들에게 통치자와 수호자의 칭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통치자는 국왕이 속한 연맹의 임원들이 주로 받는 경우가 많아 수호자의 칭호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저들이 주로 필요로 하는 칭호로는 


공작 - 부대 방어력 +5%, 훈련 속도 +10%


건축가 - 건설 속도 +10%


과학자 - 금화 채집 속도 +10%, 연구 속도 +5%


가 있습니다.


VIP 레벨을 보도록 하죠.


VIP10의 경우 건설 속도 +15%, 훈련 속도 +15% 입니다.


연구 속도는 VIP12가 되서야 연구 속도 +15%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VIP10레벨에 동일한 레벨의 부적을 먹고, 필요한 칭호를 부여받을 시 훈련 속도와 연구 속도의 차이는 10%입니다.

(VIP8에서 연구속도 10%가 있습니다.)


물론 연구 속도는 연맹 지원 및 아카데미의 레벨에 따라 어느 정도 보완 할 수는 있는만 5티어 연구 또는 4티어 풀 연구를 위해서는 몇 백일이 넘는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가속아이템이 부족한 무소과금 유저들은 꼭 한국으로 변경하길 추천드립니다.

(병사는 왕국이 통일된 이후에는 꾸준히 모이며, 전투력 항샹을 위해서도 연구를 빠르게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전투에 나갈 수 있는 인원은 5부대로 정해져 있는데 연구 차이가 난다면 승부는 정해져 있겠죠?)


한국 문명 추천 두 번째 이유병원 수용 인원 15% 증가 때문입니다.


전투 중 중상자가 나오면 병원으로 수용되게 됩니다.


이때 중상자가 병원 수용 인원을 초과할 시 초과 인원은 모두 사망하게 되어 병사를 잃게 됩니다.


아직 왕국이 통일되지 않았거나 왕국전인 KVK에 진입하게 될 시 많은 전투에 노출되게 됩니다.


예상 가능한 전투는 조치를 취할 수 있지만 예상 이외에 채집킬과 같은 전투가 발생하게 된다면 병원의 수용 인원이 부족할 수가 있습니다.


병사는 훈련 시 많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사망에 특히 유의하셔야 합니다.


병원 수용 인원 15% 증가는 예상 치 못한 전투에도 여유롭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해줄 것 입니다.



이상 시작 추천국가와 국가 변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라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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